메뉴 건너뛰기

계룡시민참여연대

공지사항

시민 사회, 시민이 중심이 되는 사회로 가는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
시민이 중심이 되어야 하는 것이 당연 함에도 이 길은 한번도 가지 않았던 길이기에 낯설고도 험한 길인가 봅니다.

이제 우리는 그동안 구태에 길들여진 길을 지나 좀 더 새로운 길을 가야합니다.
지난 지자체 16년 동안 아무것도 변한 것이 없는 시장 중심의 관료주의를 탈피하여
시민이 중심이 되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새로운 계룡시를 만들지 않으면 이땅의 지자체 중 제일 낙후된 지자체로 남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시장, 공무원 중심의 시정을 떠나 시민들과 같이하는 시정을 위해, 시민단체는 물론 시민들이 같이 참여하는 새로운 시로 다시 태어나야 할 것입니다.
늦었지만 계룡시의 절대절명의 기회이자 이시대의 사명입니다.

시민이 중심이 되는 것이 두려워 시민단체의 활동을 저지하고 와해하려는 세력이 있습니다.
실로 심각한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 세력들은 계룡시에 빌 붙어 기생하는 암적인 존재로 계룡시 발전을 저해하는 세력일 뿐 아니라 투명하고 깨끗한 계룡시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 일 것입니다.

그동안 계룡시민참여연대에 불순 세력들의 도청 감사 신청, 그리고 갖은 루머등 음해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감사 결과 도청 감사실 및 행자부에서 깨끗하고 투명한 아무 문제 없는 단체로 재차 검증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시민 연대는 더욱 전문적, 조직적, 투명성을 바탕으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계룡시 만들기에 앞장서려 합니다.

시정의 거수기 역할을 하는 시의원들, 그리고 시청의 대변인을 자행하는 언론을 대신하여 계룡시민 참여연대가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우리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후손들에 물려줄 떳떳한 계룡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및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계룡시민 참여연대 임원 일동

위로